

홈페이지 제작에서 중요한것 - 두번째 포인트
홈페이지 제작을 하기 위해 두번째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부문이 세련된 디자인 제작일 것이다. 가치 있는 하루 만들기 :: 홈페이지 제작에서 중요한 것 - 첫번째 포인트
그렇다면 웹 또는 모바일 디자인을 위해 처음으로 고려 되어야 하는 부문은 무엇일까? 다양한 형태의 의견이 나올수 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꼭 먼저 고려 되어져야 하는 부문이 있다. 그것은 하나의 홈페이지를 상징하는 개인, 기업 또는 기관의 CI(Corporate Identity)와 로고(Logo)일 것이다. 1. 홈페이지 브랜드 CI와 로고는 필수적이다. 홈페이지를 사람의 얼굴에 비유한다면 CI와 로고는 홈페이지를 대표하는 눈이라고 생각된다. 무척이나 중요한 부문이다. 또한, 홈페이지의 CI와 로고는 추상적이지만 해당 홈페이지 브랜드에 의미를 부여하며 특히 Key-Color(로고와 CI의 색상)의 색깔은 전체적인 홈페이지 디자인을 위한 기본 선택 색깔로 선택 될 수 밖에


홈페이지 제작에서 중요한것 - 첫번째 포인트
가치 있는 하루 만들기 :: 홈페이지 제작에서 중요한 것 - 첫번째 포인트 홈페이지 제작을 하기 위해 중요한 부문 중에 하나가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선정하는 부문일 것이다. 인터넷상에서 수 많은 업체들의 다양한 제안이 있다. 무료 홈페이지 제작, 저렴한 비용의 홈페이지 제작, 무료 호스팅, 무료 도메인 등등 너무나도 많고 다양한 제안이 있다. 도대체가 어떻게 해야 할지? 선택 할 수가 없을 정도이다. 물론,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작은 사양(스펙)의 홈페이지가 필요 할 수 있다. 개인의 취미나 소소한 재미, 작은 소개 정도를 위해 홈페이지를 꾸미고 싶다면 가장 무난하고 쉬운(?) 부문이 포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와 카페 그리고 좀더 난이도가 있는 워드프레스, 다양한 템플릿(기성복이라 생각하면 쉬움)이 제공되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맞다. 그러나 실제로 이러한 서비스들을 활용하다 보면 홈페이지 만들기가 결코 쉽지 않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된다.


홈페이지 제작이란? 상세1편
홈페이지 제작이란 앞서 말씀드린 도메인, 호스팅, 서버 등을 구비하고서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가치 있는 하루 만들기 :: 홈페이지 제작이란? 상세1편 그러나 이에 대한 지식이나 전문성이 없더라도 다양한 호스팅 업체들의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쉽게 접근 할 수가 있다. 하지만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기본적인 구성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더욱 쉽게 이해 할 수가 있다. 홈페이지가 구성되기 위해서는 HTML(Hyper Text Markup Language)리고 하는 웹브라우저에서 가동이 되도록 만드는 개발언어를 이해 하는 것이 가장 기초적인 접근 방법이 된다. 평소에 사용하는 아무 홈페이지나 접속하여 보자~! 예를 들면 www.crossp.co.kr이라고 한다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마우스의 우측 버튼을 눌러보면 소스보기라고 메뉴가 있다. 소스보기를 누르면 잘 알 수 없는 다음과 같은 텍스트들이 기본적으로 나오게 된다. <!doctype html>
<html


UI/UX는 기획인가? 어떤 의미인가?
UI/UX는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구성하는 사용자를 위한 형상(모습), 경험을 말한다. 영어로 표현하는 User Interface, User Experience의 약칭이다. 기본적으로 사이트 제작 기획에 최초로 만들어야 하는 것이 IA(Information Architecture)이다. 쉽게 표현하면 오래전 홈페이지 메뉴에는 사이트맵이라고 있었다. 전체 메뉴 구성도를 말하며 반드시 필수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부문이다. IA(InformationArchitecture)를 만들고 나면 새로운 홈페이지에 접근하고 사용하려는 방문자들을 위해 화면 구성을 그려야 하는데 이러한 작업을 UI라고 통칭 할 수 있으며 스토리보드를 만든다 라고도 표현 한다. 스토리보드(Story Board)는 홈페이지에서의 메뉴별 화면들을 하나씩 그리면서 작성하게 되며 국내에 서는 주로 해당 작업을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포인트로 작성을 한다. 스토리보드내에는 다양한 정보들을 담아야 하


홈페이지 견적내기란?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개인 또는 기업이 가장 궁굼해 하는 것이 견적이다. 어떠한 분야이든 제작을 위해서는 예산이 중요하며 이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앞서 말씀드린 개인(또는 기업)의 CI 또는 브랜드 색깔을 찾고 그러한 방향으로 나아가기로 했다 면 이제는 나의 예산 또는 기업의 예산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나라에는 정말로 수 많은 방식이 놓여져 있다. 일반 사용자는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떻게 이러한 것들을 구성해야 하는지 전혀 이해 할 수 없을 뿐더 러 그러한 방법이 맞는 것인지 고민하게 된다. 홈페이지 제작을 하기 위한 예산이 적게는 몇십만원에서 몇백, 몇천만원 또는 몇억, 몇십억 까지도 비 용이 들어가게 된다. 단순한 홈페이지에서부터 대형 쇼핑몰, 제1금융권의 인터넷 뱅킹 등은 몇십억, 몇백억의 프로젝트로 구성되기도 한다. 개발 기간도 6개월 ~ 1년 정도가 되기도 한다. 과연 어떠한 선택이 나에게 또는 우리 기업에게 좋


기획이란 무엇인가?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 바로 기획이다. 기획이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쉽고 어떻게 보면 어렵다. 그러나 첫번째 무조건 해야 할 일이 있다. 개인 또는 기업의 업종에 따른 브랜드 디자인 사이트에 대한 벤치마킹을 시작해야 한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자기 업종에 대한 색깔을 찾는 것이다. 우리 회사의 색깔은 무엇인가? 파란색인가? 붉은색인가? 아니면 두가지를 함께 조합해야 하는 것인가? 이러한 고민과 벤치마킹이 우리 회사의 브랜드를 만드는 첫번째 시작이 될 수 있다. 또 한가지 간과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 회사의 이미지를 상징하는 CI가 될 수 있다. CI는 기업을 상징하는 색깔을 선택하게 되는 중요한 작업의 하나인 것이다. 기획은 이렇듯 개인 또는 기업의 색깔 뿐만이 아닌 가치를 연결해 주는 역할을 한다. 홈페이지는 이러한 기업의 브랜딩을 통해 가치를 올릴 수 있는 하나의 미디어 채널로써 그 역할을 해 갈 수 있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