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홈페이지 제작이란? 상세1편


홈페이지 제작이란 앞서 말씀드린 도메인, 호스팅, 서버 등을 구비하고서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가치 있는 하루 만들기 :: 홈페이지 제작이란? 상세1편

그러나 이에 대한 지식이나 전문성이 없더라도 다양한 호스팅 업체들의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쉽게 접근 할 수가 있다.

하지만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기본적인 구성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더욱 쉽게 이해 할 수가 있다.

홈페이지가 구성되기 위해서는 HTML(Hyper Text Markup Language)리고 하는 웹브라우저에서 가동이 되도록 만드는 개발언어를 이해 하는 것이 가장 기초적인 접근 방법이 된다.

평소에 사용하는 아무 홈페이지나 접속하여 보자~!

예를 들면 www.crossp.co.kr이라고 한다면 해당 홈페이지에서 마우스의 우측 버튼을 눌러보면 소스보기라고 메뉴가 있다.

소스보기를 누르면 잘 알 수 없는 다음과 같은 텍스트들이 기본적으로 나오게 된다.

<!doctype html> <html lang="ko"> <head> <meta charset="utf-8"> <meta http-equiv="Content-Script-Type" content="text/javascript"> <meta http-equiv="Content-Style-Type" content="text/css">

이러한 것을 태그 또는 html이라고 하는 마크업 언어이다.

즉, 모든 웹브라우저(IE, 크롬, 파이어폭스 등)에서 만들어지는 언어의 기본은 html이다라고 이해하면 된다.

이렇듯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서는 이러한 html코딩 작업을 전문업체들에서는 퍼블리싱 작업이라고 표현한다.

기본적인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 기획, 디자인이 끝나면 바로 하게 되는 작업이며 기술 숙련도에 따라 웹 프로그램 개발자들 수준의 스크립트 개발까지 해야 하는 높은 수준의 퍼블리셔도 있다.

홈페이지제작에 대해 고민하시거나 새로운 프로젝트 구성을 위해 의뢰나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손쉽게 크로스포인트에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의뢰하시거나 문의하시는 방법은 하단 아래의 문의 하기 입력란에 성함, 연락처, 이메일, 내용등을 입

력하셔서 보내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2016 copywrite all right reserved. crossp.co.kr - 18년 경험의 노하우가 있는 크로스포인트 >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