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홈페이지 제작에서 중요한것 - 첫번째 포인트


가치 있는 하루 만들기 :: 홈페이지 제작에서 중요한 것 - 첫번째 포인트

홈페이지 제작을 하기 위해 중요한 부문 중에 하나가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선정하는 부문일 것이다.

인터넷상에서 수 많은 업체들의 다양한 제안이 있다.

무료 홈페이지 제작, 저렴한 비용의 홈페이지 제작, 무료 호스팅, 무료 도메인 등등 너무나도 많고 다양한 제안이 있다.

도대체가 어떻게 해야 할지? 선택 할 수가 없을 정도이다.

물론, 고객의 입장에서 보면 작은 사양(스펙)의 홈페이지가 필요 할 수 있다.

개인의 취미나 소소한 재미, 작은 소개 정도를 위해 홈페이지를 꾸미고 싶다면 가장 무난하고 쉬운(?) 부문이 포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와 카페 그리고 좀더 난이도가 있는 워드프레스, 다양한 템플릿(기성복이라 생각하면 쉬움)이 제공되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이 맞다.

그러나 실제로 이러한 서비스들을 활용하다 보면 홈페이지 만들기가 결코 쉽지 않구나 하는 것을 알게 된다.

또한, 이보다 더 고난이도의 쇼핑몰 서비스(카페24, 고도몰 등)를 제작 하다 보면 결코 무료가 아닌 유료를 써야 해당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1. 완전 무료 홈페이지 제작은 없다~!

즉, 고객의 입장에서 확실하게 인지하고 알아야 하는 점은 바로 온라인상에서 홈페이지 제작은 완전 무료가 없다는 것이다!!!

서비스를 하는 회사의 입장에서도 일 부문만이 무료이며 좀 더 나은 디자인, 좀 더 나은 기술 서비스를 제공해 주면서 유료 서비스를 권유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부문은 비즈니스 관점에서 보면 당연한 것일 지도 모른다.

문제는 이러한 부문에 대해 너무나도 쉽게 생각하여 간과 하였을 때에, 나중에 꼭 후회하는 고객사를 종종 접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프로젝트는 비용적인 부문에 있어서도 시간적인 부문에 있어서도 아에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더 빠르고 덜 소모적일 수있기 때문이다.

어떠한 형태이든 홈페이지를 제대로 구성하기로 결정했다면 다음과 같은 부문들은 꼭 고려해야 한다.

2. 홈페이지 구성을 위한 전략적 구성이 있어야 한다.

아주 저렴한 홈페이지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가장 작은 스펙의 홈페이지로 꾸미면 된다.

하지만 기업용 홈페이지, 기관용 포럼, 하나의 채널로써 매체를 만들고 싶다면 그에 맞는 전략적 구성 형태가 있어야 한다.

근래에 페이스북의 SNS, 블로그를 통해 주제가 있는 정기 포럼 등을 구성하였던 모임의 교수님께서 홈페이지 제작에 대한 의뢰 요청 건이 있었다.

빠른 피드백을 요청하셨던 교수님은 해당 포럼 구성을 위한 간략한 사이트맵, 홈페이지 구동 방법(반응형웹), 회원가입, 결제, 게시판, 정기적 이미지 및 동영상 등을 웹, 모바일 상에서 동시적으로 쉽게 업데이트 하시기를 원하셨다. 물론 도메인도 갖고 계신 상황이었다.

3.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우선, 교수님께서 해당 포럼을 위한 대메뉴 및 소메뉴 등은 정하셨고 각 소메뉴별 기능들까지 인지를 하고 계셨다.

그리고 반응형웹이라고 하는 구동형태로 구현 하길 원하셨다.

게다가 결제 기능, 모바일 상에서도 국내 뿐만이 아닌 국외에서 다양한 사진들을 여러 명이서 모임의 현장에 대한 사진들을 쉽게 올릴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고 싶어 하셨다.

4. 프로젝트를 위한 기본적인 제안은 받아야 한다.

고객이 원하는 시스템과 기능, 구성형태는 정해졌다.

하지만 1차적으로 고려되는 예산을 무시 할 수가 없었으므로 가장 적은 비용에 빠르게 구현 될 수 있는 기본적으로 CMS가 구현되는 워드프레스를 제안하였다.

워드프레스는 일종의 쉬운 홈페이지 구현을 위한 플랫폼이다.

우리가 문서를 만들기 위해 아래한글이나 워드를 쓰듯이 기본적인 홈페이지 틀을 제공해 주는 시스템이다.

기본적으로 홈페이지 구동을 위한 아파치 웹서버, PHP 웹개발언어, 무료 데이터베이스인 MYSQL을 기본 사양으로 하고 있다.

워드프레스의 장점은 기본적으로 반응형웹과 웹표준(크로스 브라우징)을 지원하며 다양한 형태의 템플릿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적은 시간에도 홈페이지를 빠르게 제작 할 수 있다.

또한, 전세계적인 플러그인을 통해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 받을 수도 있다. 물론 리뷰가 많은 유료를 써야 나중에 문제가 없다.

그 외에도 호스팅, 디자인 구현 등에 대한 제안도 함께 하였다.

이렇듯 홈페이지 제작을 위해서는 원하는 프로젝트에 맞는 상황들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파악하여 제공받는 것이 중요하다.

홈페이지제작에 대해 고민하시거나 새로운 프로젝트 구성을 위해 의뢰나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손쉽게 크로스포인트에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의뢰하시거나 문의하시는 방법은 하단 아래의 문의 하기 입력란에 성함, 연락처, 이메일, 내용등을 입

력하셔서 보내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2016 copywrite all right reserved. crossp.co.kr - 18년 경험의 노하우가 있는 크로스포인트 >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bottom of page